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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se

국내 최초 신차로 교환해 드립니다! GM 수퍼 세이프 워런티

[캠페인 오너: 지엠대우 / 캠페인 기간: 2009년]





IM이 지엠대우와 함께한 혁신적인 자동차구매패키지 프로그램인, 수퍼 세이프 워런티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캠페인 목표는 지엠대우의 주력차종인 토스카와 윈스톰의 세일즈 향상과

특히 2010년형 윈스톰 맥스 런칭 시점인 만큼 잠재 고객층의 관심을 리드하자는 것이었습니다.



 

문제의 시기는, 2009 10월 하반기

캠페인을 기획하면서 가장 중요했던 점은 바로, 미국발 금융위기 즉 서브프라임 모기지로 인해 미국뿐 아니라, 한국 시장 등 글로벌 시장이 급격한 하락과 개인소비자의 파산, 소비시장의 급냉이라는 엄청난 파고가 몰아치는 시기였습니다


소비 심리가 위축되어 있을 때 소비자로 하여금 주머니를 열게 하려면바로 그들의 마음부터 열여야 가능하고마음을 여는 것은 단지감성적으로정서적인 어필을 통해서가 아니라소비자에게 꼭 필요한 실질적인 혜택즉 핵심적인 베네피트를 찾아내고 제시함으로써 소비자의 동감공감을 이끌어 내야 가능하다는 것이 IM의 결론이었습니다.

 



그런 관점에서, 지금 새 차를 사고 싶다는 니즈(Needs)와 한치 앞도 내다보기 어려운 불투명한 경기 전망 사이에서 고객이 느낄 불안을,


1)     타인 과실로 인해 고객의 자산인 차량에 피해가 발생할 경우, 새 차로 바꿔주는 신차 무상 교환 약속으로,

2)     차량 구매 후 예상치 못하게 비자발적 실업 상태가 될 경우, 실직 위로금 제공을 통해 차량 할부금 등 경제적인 고민을 부분적으로나마 완화해주는 실질적 안전 장치로,

3)     차량 운행 중 불의의 사고 발생 시 치료비 지원과 장기입원 위로금 등을 제공함으로써, 오너와 오너의 가족을 신체적 위험으로부터


 그리고 그보다 더 크고 무거울 수 있는 경제적 위험으로부터 지켜주는 보호 프로그램으로 극복하고자 하였습니다.





사실 미국, 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서 또는 역사가 긴 유럽 유명 자동차 브랜드에서는 차량을 판매하는 조건 자체에 강력한 베네피트를 구성하는 세일즈 프로모션을 많이 합니다. 그에 비해 국내 브랜드는 오너의 심리적 자존감을 세워주는 감성적인 접근을 중시하는 경향이 있었고, 실제 구매 시점에서는 판매 가격을 할인해주거나 여기서 조금 발전한 방식이, 캐피탈 즉 할부금융의 이자율 프로그램이 주를 이뤄왔습니다.

 


지엠대우가 사고로 내 차가 파손되어도, 갑작스럽게 실직해도, 사고로 오너가 입원하거나 치료가 필요한 경우도 모두 모두 지켜주는, 수퍼 세이프 워런티 는 그야말로, 한국 자동차 시장에 전환점을 가져온 세일즈 프로모션이라고 하겠습니다.

 


지엠대우의 수퍼 세이프 워런티 이후로, 세계 시장에서 혹은 한국 시장에서 No. 1,2를 다투는  수입차 브랜드에서도, 브랜드에서도 이런 프로그램을 경쟁적으로 도입, 채택했고,

물론 지엠대우도 이후 한국지엠에서 쉐보레 차량 주요 모델에 확대 적용했습니다.

결과적으로는 자동차 소비자 전체의 혜택을 한층 높이는데 기여를 한 셈입니다.

 



수퍼 세이프 워런티 내용을 조금 구체적으로 살펴볼까요?

 


 

수퍼 세이프 워런티는 2010년형 윈스톰과 윈스톰 맥스를 출고하시는 고객을 대상으로

출고 뒤 1년의 기간 동안 교통사고로 인한 차량 파손 시 무상으로 신차 교환을 진행해 드렸습니다.

 (사고가 타인 과실로 50% 이상, 수리비가 차량 가격의 30% 이상 시 적용)

이뿐 아니라 운전자 보험(운전 중 사고로 인한 형사 합의금, 소송 방어비 등 지원)은 물론

실직위로금(보험 개시일로부터 180일 이후 실업 시) 최대 500만원),

장기입원 시 위로금(운전자가 31일 이상 장기 입원 시)에 이르기까지

고객의 차량, 운전자 안전까지 지켜드리는 새로운 개념의 고객 안전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차를 구매하시는 분은 부담 없이 혜택을 누리시면 되지만, 사실 이 프로그램의 하단에는, 수많은 발생 가능성 있는 위험에 대비한 파이낸셜 리스크 헤징 기법을 기반하고 있습니다.

가능성, 예측을 기반한 마케팅 리스크 매니지먼트 리더이자, 시장에 안성맞춤인 캠페인 컨셉을 찾아내고 만들어내는 IMC 캠페인 빌더인 IM이기에 가능했다는 사실


 


본 프로그램에 많은 분들께서 관심을 가져 주심에 감사 드리며,

앞으로도 끊임없이 혁신적이고, 고객께 큰 혜택을 드리는 워런티 개발을 약속 드립니다.

 


준 금융위기 환경, 어려운 경제 상황 하,

혹시라도 차량을 구매하신 후 후회하시는 일이 발생하더라도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이상, 지엠대우와 함께 국내 최초 신차 교환 프로그램을 기획한 아이엠월드와이드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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