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se

IBK 기업은행과 교보문고가 함께 한 희망 BOOK 프로젝트

[캠페인 오너 : IBK 기업은행 / 캠페인 시기 : 2011 7~12월]

 

 

 

 

[IM 아이엠]은 2008년부터 IBK기업은행와

지속적으로 은행이 아닌 곳에서 고객을 만날 수 있는 접점을 고민하고,

제휴 마케팅을 해왔습니다.

 

이마트, 홈플러스, CGV 등이 대표적인 제휴처들입니다.

 

IBK기업은행의 과제는 늘 새로운 상품이 출시되면

어디에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상품을 홍보할까였습니다.

이 상품이 필요한 분들은 어디에 있을까?

 

이번에도 [IM 아이엠]에게는 풀어야 할 상품이 주어졌습니다.

 

바로 청소년 고객들,

특히 IBK기업은행을 처음 거래하게 되는 청소년 고객을 위한 상품이었습니다.

 

 

청소년 고객들이 가입 대상이기는 하나,

금융상품의 특성상

부모님들을 배제할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얻은 해답은 바로 ‘책’이었습니다.

 

금융상품으로 청소년들에게 미래의 꿈을 키워주듯이

함께 보조를 맞춰 꿈을 성장시킬 책을 테마로 잡았습니다.

 

 

그렇게 [희망BOOK 캠페인]이 탄생했습니다.

 

기업은행을 이용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자녀고객들을 위한 금융상품을 안내하며

금융상품의 이미지를 미래 희망으로 브랜딩할 때

 

책보다 더 좋은 매개체는 없었습니다.

 

같이 즐기자보다는

같이 책을 읽읍시다!가

부모고객들을 대상으로 홍보할 때 훨씬 설득력있었습니다.

 

 

테마를 희망북으로 잡으면선,

희망북 선정에 돌입했습니다.

 

선택된 결과는 멘토가 되어 줄 책이었습니다.

 

청소년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발휘할

멘토 같은 역할을 할 책!

 

 

이번 캠페인을 위해

[IM 아이엠]은 제휴처로 교보문고를 지목했습니다.

 

부동의 넘버원자리를 차지하고 있고,

부모세대들에게

책하면 떠오르는 대명사, 교보문고!

 

더더군다나, 교보는 창업주가 행한 선한 행적 또한

캠페인 이미지에 좋은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했습니다.

 

물론, 교보문고가 가진 오프라인 서점 채널과,

온라인, 모바일 스토어를 이용하는

막강한 회원 수도 제휴의 이유였습니다!

 

 

 

책에 관한한 최고의 전문가 집단인

교보문고와 함께

 

이 시대 청소년들에게 멘토가 되어줄 책선정 작업을 마무리했습니다.

 

초등학생들에게 멘토가 되어 줄 책 11권

 

중학생들에게 멘토가 되어 줄 책 11권

 

 

고등학생에게 멘토가 되어 줄 책 11권

 

 

 

 

총 33인의 전 세계 인물을 다룬 책 33권이었습니다.

 

여기에는 당시 세계를 열광시킨 김연아 선수,

김수환 추기경,

세계적 소프라노 조수미 등

 

분야와 직업을 막론하고

청소년들에게 꿈을 꾸게 만들어 줄 인물들을

대거 포함했습니다.

 

 

캠페인 참여 시에

청소년들은 본인이 평소에 생각해왔던 자신이 이루고자 했던 꿈을 외쳐보게 했습니다.

 

생각만 하는 것과

글로 써 기록해 보는 것 사이에는

마음가짐에 큰 차이가 있을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이렇게 참여한 청소년 응모자들에게는

자신이 기록한 꿈의 내용과

선택한 멘토가 되어 줄 책

 

그리고

 

참여한 모든 청소년에게

맛있는 선물을 제공했습니다!

 

 

또한

 

참여한 청소년들이 소속된 학교를 기재하게 하여

가장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한 학교 또는 기관

상위 30곳에는

 

IBK기업은행과 교보문고가 선정한

경제 가치를 키워주는 전집 17세트를 제공해 드렸습니다.

또한

경제의 길잡이 IBK기업은행에서 보내드리는

경제마술사와 함께 배워보는 경제교실을 열어드렸습니다!

 

 

 

[IM아이엠]은 주최 측인 IBK 기업은행은 물론

 

제휴처인 교보문고 광화문 매장 등

전국 주요 교보문고 내 캐셔 데스크, 안내 데스크 등

유동고객이 가장 많은 스팟에

희망BOOK캠페인 LED 포스터를 게재했습니다.

 

 

교보 광화문 지점
교보 타임스퀘어 지점

 

[IM아이엠]은 주최 측인 IBK 기업은행은 물론

 

제휴처인 교보문고 광화문 매장 등

전국 주요 교보문고 내 캐셔 데스크, 안내 데스크 등

유동고객이 가장 많은 스팟에

희망BOOK캠페인 LED 포스터를 게재했습니다.

 

 

 

이렇게 책갈피를 통해 접속해

핸드폰이나, 아이패드로 바로 응모할 수 있도록 모바일 웹 사이트를 개발했습니다.

 

 

 

피씨를 통해 웹으로, 또는 핸드폰으로

참여하신 모든 응모자에게는

마지막 화면에서 IBK기업은행 신상품을 안내해 드렸습니다.

 

 

희망BOOK과 함께

청소년 고객들에게 가장 힘이 될 수 있는

IBK기업은행 상품일 것입니다.

 

 

희망BOOK은 참여한 청소년 총 1만명에게

보내졌습니다.

 

 

 

 

청소년의 금융자산의 초석을 쌓듯이

희망BOOK으로

청소년에게 멘토링을 제안해 본

 

이상, IBK기업은행X교보문고 희망BOOK캠페인 프로젝트와 함께 한 [IM 아이엠] 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