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se

한국지엠 쉐보레 엠버서터 프로젝트

[캠페인 오너 : 한국지엠  / 캠페인 시기 : 2018 7월]

 

 

 

2018년 한국지엠은 새로운 도약을 국내에 약속한 해로 의미가 큰 해였습니다.

 

쉐보레 브랜드 자체로도

새롭게 국내에 상륙한 SUV 신차들과 EV 볼트 등의 선전이 예상되어

브랜딩과 홍보 강화에 대한 이슈가 뜨거웠습니다.

 

 

다만, 기존까지 쉐보레를 바라봤던 외부의 시선을

다른 각도로 바꿔줄 모멘텀이 필요한 실정이었습니다.

 

 

[IM 아이엠]에게도

지금까지의 쉐보레를 뛰어넘는 쉐보레를 연출,

그 모습을 신차들과 함께 이미지 메이킹하고

최근 모든 광고를 흡수 중에 있는 SNS 중심으로 알려야 하는

중대한 미션이 주어졌습니다.

 

 

 

이렇게 등장하게 된

쉐보레의 2018년을 이끌 핵심테마는

바로 쉐보레 엠버서더 였습니다.

 

 

SNS를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주요 인플루언서들의 신청을 우선적으로 받아,

신청한 인플루언서들 중 기준에 부합하는 분들을

 

쉐보레 엠버서더로 선정했습니다.

 

 

 

 

 

시작부터 화려했던 엠버서더에게는

발대식 현장에서 엠버서더 기프트와 함께 미션북이 주어졌습니다.

 

 

 

[IM 아이엠]은 미션 중에는

오프라인에서 쉐보레를 즐길 수 있는

최고의 경험을 선사하는 이벤트 프로그램 5가지 중 4가지를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IM 아이엠]은 이 엠버서더 데이를 위해

모두 이전에는 없던 세상에

체험을 새롭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이제 소개해 드리는 체험은 바로 그 첫 번째였던

쉐보레같이 멋진 차를 타고 가보는

풀장착된 DSLR 카메라 출사였습니다.

 

그렇지만,

이번 출사는 예사롭지 않게 준비해봤습니다.

 

 

 

 

 

 

 

 

 

 

장소는 경기도 베르아델 승마장

 

최근 방영된 모든 럭셔리를 표방한 드라마에 단골로 등장했던

최고의 럭셔리 프라이빗 승마클럽입니다.

 

 

 

옆에는 바로 바다가 인접해 있어 해변을 따라 승마가 가능한 곳이었습니다.

 

 

 

회원제로 운영되는 프라이빗 승마클럽답게

클럽 하우스에는 모든 것이 갖춰져 있었습니다.

 

 

 

[IM 아이엠]은 승마클럽으로 진입하는 진입로부터,

승마광장,

클럽하우스,

마장마술 마당까지

모든 곳에 쉐보레를 브랜딩해

방문하신 엠버서더들이 한껏

쉐보레 엠버서더임을 즐기실 수 있도록 했습니다.

 

 

7월의 뜨거운 태양 아래 승마장과 함께 어우러진,

쉐보레의 신차들도 마치 달리기를 기다리는 경주마를 떠올립니다.

 

 

 

 

 

[IM 아이엠]은 모든 체크인 시스템을 전산화하여

클럽하우스 입구에서 입장 시

키오스크를 통해 본인 확인 및 체크인하실 수 있도록 했습니다.

 

 

 

 

 

체크인을 마치신 엠버서더들은

모두 준비된 DSLR 포토 출사 관련한 초빙된 전문가의 강의를 듣기 위해

강의실로 이동하였습니다.

 

 

풀 장착된 DSLR을 이용한 포토 출사에서 꼭 알아야 하는

사항들을 배우신 후

 

 

[IM 아이엠]에서 준비한

이보다 더 훌륭할 수 없는 수준의 렌즈와 카메라를

제공 받았습니다.

 

 

나름 사진촬영에는 일가견이 있으신 엠버서더분들도

장비를 보시고는 혀를 내두르셨습니다.

 

 

 

이렇게 장비를 갖춘 엠버서더들은

출사를 나서기 전에

에너지를 비축할 수 있도록 모두 다이닝 공간으로 안내했습니다.

 

 

 

 

창문을 통해 넓게 펼쳐진 초록의 승마장과

바다가 한눈에 들어오는 명당이었습니다.

 

 

 

여기에 더해진,

국내 최고 력서리 케이터링의 뷔페가 더해져

모두가 즐겁고 만족스러운 시간이 되었습니다.

 

 

 

 

 

 잘 차려진 뷔페식을 마치신 후

모두 텐션 업된 상태로 본격적인 출사가 시작되었습니다.

 

 

 

굉장히 고급스러운 경주마와 여성 승마조교

또 레이싱 모델분들이 함께 한 출사였습니다.

 

 

아무래도 기승 경험이 많지 않은 레이싱 모델분들이

기승 상태에서 진행된 터라

 

전문 승마교관분들의 도움 하에

 

팀 별로 나눠 출사가 진행되었습니다.

 

 

 

먼저 실내 돔으로 출사장면을 스케치했습니다.

 

 

 

 

 

 

천장의 돔에서 그림자가 내리운 가운데,

자태를 뽐내는 경주마와 함께 서있는

쉐보레 간판스타 격인 카마로가

마치 출정을 기다리는 양 멋지게 서있었습니다.

 

 

 

 

 

승마클럽 소속으로 계시는

미녀 교관님과 레이싱 모델분의 대화하는 모습이

마치 영화 한 장면같이 멋진 씬을 연출했습니다.

 

 

 

[IM 아이엠]은 출사를 마치신 후에는

현장에서 출사했던 사진을 바로 인화해 가져가실 수 있는

인화서비스를 마련해드렸습니다.

 

 

 

[IM 아이엠]

 

출사미션을 완료하신 엠버서더분들께

엠버서더 텀블러를 기념품으로 준비해드렸습니다.

 

더운 여름에 차량 내 비치해 사용해도

나름 꽤 오래 시원함을 유지시키는 스테인레스 재질의

고급 텀블러로 현장 인기가 좋았습니다.

 

 

 

쉐보레 브랜드 인지도를 성공적으로 빠르게 상승시키고

 

전차종 신차라인업을 대상으로

쉐보레가 추구하는 라이프 스타일을 디자인하여

SNS상에서 강력하게 확산시킨

 

 

 

쉐보레 브랜드 인지도를 성공적으로 빠르게 상승시키고

 

전차종 신차라인업을 대상으로

쉐보레가 추구하는 라이프 스타일을 디자인하여

SNS상에서 강력하게 확산시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