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 오너 : 코웨이 / 캠페인 시기 : 2013년 8월]
[IM 아이엠] 전 국민에게 물을 먹이다?!!
물로 인해 성장하는 ‘대국민 물성장 선언 릴레이 캠페인’!
하루 8잔의 물을 마시면 무엇이 성장할까요?
구두 속 키높이 시크릿이 필요 없는, 훤칠한 키?
일주일간 씻지 않았는데도 놀라운, 맑고 깨끗한 피부?
나는 배부르다~배부르다~ 셀프 세뇌 성공적 다이어트?
이런 성장에 하루 8잔의 물로 도움이 된다면 도전, 하시겠습니까?
[IM 아이엠]이 코웨이와 함께 ‘물성장 실천 100만 릴레이’를 진행했습니다.
‘물성장 실천 릴레이’는 코웨이가 2013년 연간 캠페인으로 집행해 온
‘물성장 캠페인’의 후속 BTL 캠페인으로 기획된 것입니다.
코웨이의 ‘물성장 캠페인’을 시작하면서 보여 준 일련의 캠페인들은
단지 렌탈 서비스로 밖에 정의되지 못했던 것을 생활환경가전(서비스)이라는
새로운 비즈니스 네임이 생길 정도로 선두에서 개척해왔던 코웨이를
또 한번 세간의 호평을 받으며 브랜드 밸류를 ‘업그레이드’ 시킵니다.
‘물성장’이라는 새로운 컨셉으로 실제 학교, 유치원 등에서
하루 필요수분을 섭취하고, 그 결과를 과학적으로 확인하는 일련의 과정을
미디어커뮤니케이션(CF-광고, 온라인 등) + 파일럿 체험 이벤트 + 기프트 (물 알람 포스터) 으로
효과적인 IMC를 OO기획을 통해 진행해 온 코웨이는
하반기에 캠페인의 대상을 더 넓게 확대하고, 세일즈 확대를 목표로 한
BTL 액티티비 플랜을 필요로 하고,
[IM 아이엠]은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자기잡기 시작한
페이스북 등 SNS를 기반으로 물성장 확산 캠페인, [물성장 릴레이 캠페인]을 제안하게 됩니다.
먼저, 도전 코웨이 물성장 대국민 선언
코웨이의 웹사이트와 모바일, 그리고 SNS 공유 릴레이를 통해
‘나도 물성장에 참여하겠다’는 선언을 하고, ‘내가 물성장 참여를 통해 얻고 싶은 목표’를
입력하는 것으로 도전한 후 ‘좋아요’로 나의 페북 지인들에게
캠페인을 공유하는 방식입니다.
다음으로, 물성장 인증~
물성장 프로그램 참여 도전자가 하루 8잔 물 마시기 미션을 수행하는 과정을 사진을 올려
인증하는 것으로, 코웨이의 물성장 다이어리 앱을 다운받아
캠페인 이후로도 지속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하였습니다.
우수 참가자에게는 매주 50분을 추첨해 코웨이 정수기와 태블릿PC 등
소정의 경품을 증정한 이유도 있었겠지만, ‘하루 물 8잔 마시기 실천’만으로 건강과 성장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는지 잘 알려주는 캠페인의 테마와, 참가 신청자들이 꾸준히 미션에 참여하도록
독려한 이벤트 운영사무국의 노력의 결과로,
이벤트 참여건 수가 총 2만여건, 페북 코웨이스토리 ‘좋아요’가 4800여건 증가하는 등
물성장의 효과를 공유하고자 하는 진정성 있는 컨텐츠로 인정받아
물성장의 긍정적 효과를 확산할 수 있었습니다.
앞서 참가자들이 자신의 물성장 목표로 피력한,
훤칠한 키, 맑고 투명한 피부, 다이어트 집중력 향상과 스트레스 완화,
탄산이나 커피 등 음료를 줄일 수 있는 건강한 생활 습관… 등 이외에도
물 8잔이 가져다 주는 효과는 무궁무진할 것입니다.
본 캠페인의 Ideation은 실로 성장통처럼 되었으나,
그 결과는 진정 의미 있었습니다.
그래서 잊지 말고!
오늘도 물 8잔으로, 물성장 실천하세요~
[IM 아이엠]은 SNS-웹-모바일웹 통합 캠페인 과제를 언제나 환영합니다!
'Case'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성자동차 벤츠 쇼룸에서 쉐프의 브런치를 즐기다! ' (0) | 2022.11.07 |
---|---|
청정원 순창고추장 화끈한 맛남 천 번의 캠핑 프로젝트 (0) | 2022.11.07 |
'명차, 명장을 만나다' 한성자동차, 이상봉의 콜라보레이션 (0) | 2022.11.07 |
'펼치자 빨간우산!' 청소년 폭력 예방을 위한 청정원 순창 빨간우산 프로젝트 (0) | 2022.11.07 |
고객의 안전 어디까지 생각해 봤니, 한성자동자의 수퍼 케어 캠페인 (0) | 2022.11.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