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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se

쉐보레 마이리틀포레스트캠페인 프로젝트

[캠페인 오너 : 한국지엠  / 캠페인 시기 : 2022 8월 ~ 9월]

 

 

 

 

2022년 초가을, 선선해지기 시작하는 날씨와 함께

캠핑이 생각나는 계절,

 

 [IM 아이엠]은 트레일블레이저와 이쿼녹스의 컨셉 컬러를 고려한

캠핑과 함께

테스트 드라이빙 프로젝트인

 

마이리틀포레스트 캠페인을 진행했습니다

 

 

 

쉐보레 캠핑을 진행할 장소는 양평 산 속에 위치한 곳으로

프라이빗하고 공기가 좋아 자연적이라는 장점이 있지만

오락시설과 즐길거리가 다소 부족해 보였습니다.

 

 

 

[IM 아이엠]은 쉐보레 캠핑장에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쉐보레트레일블레이저이쿼녹스의 트렌디함을 인식 시켜줌과 동시에

즐거운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주고 싶었습니다.

 

 

오락시설과 즐길거리가 부족한 한정된 장소에서

쉐보레브랜드를 특별하고 재미있게, 트렌디하게어떻게 알릴 수 있을까?

 [IM 아이엠]의 고민은 그렇게 시작되었습니다.

 

쉐보레트레일블레이저이쿼녹스

특유의 가성비와 트렌디한 컬러감의 소형SUV

MZ세대를 공략하는 주력 차량입니다.

 

 

[아이엠] MZ세대의 커스터마이징 문화와 놀이 문화에 집중했습니다

 

이들은 자신의 취향과 개성을 자유롭고 당당하게 표현하는 세대로

나만의 개성을 표현하고 이를 SNS에 올리며

여러 사람들과 소통하는 것이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혔습니다.

특별할 것 없는 일상에도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자신을 표현하는 수단이 일상이 된 세대입니다.

 

 

[아이엠]‘My Little Forest with Chevy’,

내가 직접 꾸미는 나만의 캠핑장 컨셉으로 방향을 잡았습니다.

 

 

 

 

 

[마이 리틀 포레스트 위드 쉐비] 캠핑장에 방문한 고객들이

지루해 질 시간조차 허용되지 않게

 

시간대별로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세심하게 기획했습니다.

 

대신 참가자를 이끌어가는 별도의 진행자는 없애고,

가이드북을 참고하여 스스로 일정과 놀이를 자율적으로 운영하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한 것이죠.

 

 

 

 

[마이 리틀 포레스트 위드 쉐비] 를 즐길 수 있는 로드맵에 해당하는

가이드 북을 만들어 준비된 시간대별 프로그램을

고객들이 빠짐없이 즐길 수 있도록 안내드렸습니다.

 

 

 

 

 

A / B

 

풀 럭셔리 글램핑으로 준비된 두 개의 동으로 입장하면,

텐트와 함께 전실이 등장!

 

전실 내부 중앙 테이블에는

[IM 아이엠]과 쉐보레가 준비한

 

웰커밍 기프트 박스가 놓여졌습니다.

 

 

 

쉐보레 로고가 새겨진 예쁜 리본을 풀고

기프트박스를 열면,

 

정성스럽게 준비한 웰컴 기프트, 웰컴 레터와 가이드북이 함께

들어있습니다!

 

캠핑을 하러 왔다,

기대 하지 않았던 아기자기하고 멋진 웰커밍 박스를 열면서

느끼는 언박싱의 재미까지 잊지 않고 챙겨드렸습니다.

 

 

 

 

캠핑장에 방문한 고객들은 자발적으로 본인의 SNS

설레는 마음으로 쉐보레 웰컴 기프트 박스를 언박싱하는

사진과 영상을 업로드 해주셨습니다.

 

설레는 마음으로 언박싱 하는 표정과

선물을 받고 아이처럼 기뻐하는 모습에

[IM 아이엠]도 덩달아 행복해졌습니다.

 

 

 

 

 

[IM 아이엠]에서 기획한

 

첫 번째 프로그램, My Mug Art!

 

캠핑장 내 사용할 수 있는 머그컵 4인 세트를

다른 사람과 섞이지 않도록 나만의 아트 머그컵으로 꾸밀 수 있도록

글라스펜과 함께 제공하여 재미 요소를 제공했습니다.

 

머그컵에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이쿼녹스 1개 이상의

문구를 포함하는 미션을 통해 브랜딩도 잊지 않았습니다.

쉐보레 차량 그림도 그리며

각자의 개성대로 머그컵을 알록 달록 꾸미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SNS에 업로드 하며 자신의 머그컵을 뽐내기도 했습니다.

 

 

 

두 번째 프로그램은 My Camp D.I.Y!

 

캠핑장 내 각자의 데크를 꾸밀 수 있는 캠꾸패키지를 제공해

개성있는 캠핑존을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가랜드와 텐트감성문패에 글라스펜으로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이쿼녹스등 문구를 포함하는 미션을 통해

쉐보레 브랜딩도 함께 진행 했습니다.

 

 

친구 가족과 함께 의논도 하며 자신들의 캠핑 사이트를 꾸미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가족 친구들과 오순도순 캠핑 꾸미기를 즐기는 동안

출출해지는 오후 3,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스낵코너를 오픈 했습니다.

 

 

 

쉐보레 로고가 브랜딩된 개별 바구니만 있다면

누구나 무료로 입장 가능!

 

점심시간 학교 매점에 온 듯,

각자 바구니를 들고 캠핑 동안 먹고 싶은 스낵을 고를 수 있습니다.

 

 

 

 

세 번째 프로그램은 이름하여, My Snack Time

 

 

 

 

각자 좋아하는 간식을 고르며

얼굴에는 미소가 떠나질 않았습니다.

 

 

 

 

 

 

눈앞에 보이는 자연과

새소리, 물소리를 들으며 즐기는 유유자적

 

그런 와중 살짝 스며드는 지루함이 느껴지는 캠핑장

 

그러나, 마이 리틀 포레스트에선 지루함이란 없다!

 

 

[IM 아이엠]은 즐거움으로 지루함을 채우기 위해

 

네번째 프로그램, My Joy Box를 준비했습니다.

 

 

 

가족 친구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과 스포츠 놀이 아이템을

쉐보레 로고가 브랜딩된 컨테이너에 넣어 제공했습니다.

 

캠핑 분위기 물씬 나는 컨테이너 선물에 한 번 놀라고,

다양한 놀이 아이템이 가득 담긴 선물에 한 번 더 놀라고!

 

 

 

MZ세대들에게 핫한 버블건으로 비누방울과 인생샷도 찍어보고

 

아이와 함께 또는 친구와 함께 캐치볼 놀이도 하고

 

다같이 팀을 나눠 보드게임도 즐기며

캠핑장에 웃음소리는 끊이질 않았습니다.

 

 

 

캠핑의 꽃,

캠핑의 하이라이트,

캠핑에서 이것 빼면 시체

 

바로 BBQ!!!!!

 

 

[IM 아이엠]

초청된 고객들이 캠핑의 하이라이트 BBQ를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4인 기준의 BBQ세트를 제공해 드렸습니다.

 

 

부족하지 않게 즐기실 수 있도록

고기, 야채, 소스, 된장찌개, 제육볶음 등을

당일 캠핑장 관리동 배송으로 신선하게 즐기실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BBQ파티가 끝난 후

 

이대로 잠 들기에는

이 시간이 너무 아까와!

 

하실 고객분들을 위해

[IM 아이엠]은 캠프화이어를 즐기실 수 있도록 준비해 드렸습니다!

 

 

심신을 달래며 불멍을 할 수 있는 캠프 화이어 화롯대와 나무장작,

팝콘, 머시멜로우 재료를 함께 제공해

감성 캠핑을 완성시켰습니다.

 

 

 

 

이렇게 풀 코스로 제공된 프로그램을 보내고 나면

어느 새 잠이 쏟아지는 캠핑장

 

 

단잠을 자고 일어난 고객분들이 눈을 뜨고 발견한 것은

바로 BBQ 장에 준비된

다음 프로그램인

 

 

 

Breakfast Time 입니다!

 

 

 

 

사실 아침을 준비하기에는 피곤해 질 수 있는

캠핑의 다음날 아침을

[IM 아이엠]이 대신 차려드렸습니다!

 

 

조식으로는 취향 별 아침식사를 즐기실 수 있도록

다양한 종류의 뷔페식 조식을 제공했습니다.

 

 

 

 

이 밖에도

 

캠핑장 내 전시되어 있는 트레일블레이저와 이쿼녹스 콜로라도 전시존에

캠핑장 분위기를 물씬 내기 위한 POP와 소품을 함께 비치하여

고객님들이 사진을 찍고 즐기실 수 있도록 포토존을 조성하였습니다.

 

 

 

 

 

1시간 정도를 투자해 가까운 근거리로

쉐보레 SUV를 이용해 나간 곳에서

풍요로움과 여유로움을 함께 느낄 수 있는

캠핑의 즐거움을 만들어드린

 

 

이상, 한국지엠과 함께 마이 리틀 포레스트 위드 쉐보레 프로그램을 진행한

[IM 아이엠] 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