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se

고객의 안전 어디까지 생각해 봤니, 한성자동자의 수퍼 케어 캠페인

[캠페인 오너: 한성자동차 / 캠페인 시기: 2012 4월]

 

 

[IM아이엠]이 한성자동차, 메르세데스-벤츠 고객을 위한 일련의 케어 패키지 시대를 열다 -

 

 

 

자동차를 팔지 말고, 편리성을 팔아라

제품보다 그를 통해 얻을 소비자의 베네피트에 집중하라

마케터라면 한번쯤은 들어 봤을 커뮤니케이션 스킬입니다.

 

 

 

최근에는 단지 커뮤니케이션에만 그치지 않고,

제품의 기능에 부가 가치를 추가함으로써,

더 나은 상품, 더 나은 기업 가치를 추구하는 브랜드와 브랜드 캠페인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사례로 한성자동차의 캠페인을 소개합니다.

 

 

 

 

 

한성자동차는 차에 관심이 좀 있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메르세데스-벤츠 한국 딜러 중의 No.1 딜러입니다. 

 

 

한성자동차는 MBK(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와는 별개로,

한성자동차만의 고객 프로그램, 마케팅 캠페인 등을 다양하게 전개함으로써,

임포터에 가려져 있는 단순한 판매 채널로서의 기능에 머물러 있던 딜러라는

한계를 뛰어 넘기 위한 많은 활동을 하고 있고,

그 노력에 힘입어 한성자동차만의 독자적 브랜드 로열티를 얻고 있습니다.

MBK와 별도로 CSR 프로그램을 수 년째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기도 하답니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가서,

그런 한성자동차가 경쟁 사보다 더 특별한 뭔가를 고민할 때

[IM아이엠]이 추천한 것이, 바로 슈퍼 워런티 캠페인이었습니다. 

 

사실, 제품의 기능과 성능 면에서 보자면

어느 것과도 비교를 허락하지 않을 만큼 자신 있는 [메르세데스-벤츠]지만,

 

수입 차 시장은 다양한 수입 차와 각 브랜드의 신규 모델 런칭 등으로

나날이 경쟁이 치열해지는 상황이고

한성자동차는 메르세데스-벤츠를 판매하는 그야말로 One of Dealers 로서

MBK 소속 경쟁 딜러 뿐 아니라, 다른 수입차 브랜드 딜러들과의 각축전에서

살아남아야 하는 [기업]이니까요.

 

 

벤츠에 무엇을 더 해야 [한성자동차의 벤츠]를 선택할 것인가?

그것이 문제였습니다. 

대부분의 딜러들은 차대가 할인을 선택합니다.

그 방식이 수월하기도 하고, 어떤 고객에게는 효과적이기도 하니까요.

 

 

하지만 한성자동차는 다른 선택을 합니다.

바로 [슈퍼 케어 패키지] 캠페인 시리즈

제품 기능, 성능은 메르세데스-벤츠가 맡고 있으니,

고객 오너의 안전은 [우리, 한성]이 보장하겠다는 기치 아래 한성자동차는

일련의 캠페인을 시작합니다.

 

 

20123  [한성자동차 슈퍼 케어 패키지]   

‘C-Class, E-Class차종에게 오너 안전 프로그램, 차대가격 보상 프로그램 제공을 시작

 

2012 4 [한성자동차 슈퍼 케어 패키지 플러스]

슈퍼 케어 패키지를 기본으로 안전 운전한 오너에게 인센티브 제공하는 안전운전 프로그램 추가

 

20127, 8 [한성자동차 워리 프리]

슈퍼 케어 패키지를 기본으로, A/S 서비스프로그램을 추가하고 S-Class를 비롯 거의 모든 차종으로 적용 차량을 확대하였습니다.     

 

2013 1 [한성자동차 세이프티 패키지]

슈퍼 케어 패키지에 가족 지원금을 추가하여 오너 안전을 더욱 강화했습니다.

 

 

[한성자동차 광고 문구]

 

 

구체적으로 살펴 볼까요?

 

슈퍼 케어 워런티의 첫 번째, 오너 안전 프로그램은

한성자동차 오너께서 차량 운행 중 사고로 발생한 상해에 대해

직접적으로 보상하는 정책인데,

그 보상 범위가

운행 사고 상해 등으로 인한 상해사망, 후유 장해 시 보상금,

자동차 상해 진단 시, 입원 진단 시, 골절 발생 시 각각 해당 위로금에,

변호사 선임비용 지원까지, 거의 전 부분을 망라합니다.  

 

여기에, 오너 고객에게 갑작스런 사고나 상해 등으로

차량 금액 변제가 불가한 예기치 못한 상황이 발생할 경우

해당 차량 구입 금액을 전액 보장해 드리는 파격적 워런티, 차대가격 보상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그 외에, 안전 운전을 한 오너에게 재 구매 시 구매 인센티브를 제공해줌으로써

벤츠 고객과 함께 안전 운전 문화 확산을 실천하는 굿윌 마케팅 ~

 

 

기업의 CSR이 점점 중요해지는 이때,

정말 추천할만한 캠페인입니다.

 

 

어떻게 오너 안전 지원은 물론 1억을 호가하는 프리미엄 메르세데스-벤츠의

차량 대금 변제 서비스까지 가능했을까요? 

숨어있는 Know-How가 필요하시면, [IM 아이엠]에서 디테일한 컨설팅을 받아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