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se

엄마의 건강 욕심 그대로, 우리아이 입맛교정 프로젝트

[캠페인 오너 : 대상청정원 햇살담은진간장/ 캠페인 시기 : 2014 12월]

 

 

 

엄마들의 건강한 욕심, ‘욕심 프로젝트

아이의 건강과 성장을 위한 바람직한 도전!

 

 

 

 

수없이 많은 브랜드와 종류의 간장이 늘어서 있는 진열대를 바라보면서,

어리둥절한 주부님들, 생각보다 많으시죠?

진간장, 맛간장, 조선간장, 왜간장, 양조간장, 화학간장….   

그러다보니,  그냥 쓰던 대로’, 또는 우리 엄마가 쓰던 간장이라며, 습관처럼 구매합니다.  

 

 

의식과 행동의 변화로 입맛의 기초를 만들어 주자!~

 

 

우리 음식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양념 중 하나인 간장 - 

그런데 특히, 어린 아이들은 다른 장보다 간장을 많이 먹게 됩니다. 

매운 고추장이나, 토속적인 된장은 아이들의 소화기관에 자극적이거나, 입맛에 맞지 않기 때문에

아이 반찬은 주로 간장을 베이스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간장에 대해서 확실히 알고 제대로 사용하게 하는 것이야 말로

가족 모두의 맛있고 건강한 식사는 물론,

아이들의 입맛을 바로 잡고 바른 습관을 통해 평생의 건강을 잘 유지하기를 바라  

아이들을 키우는 부모와 같은 마음으로 기획되었습니다.   

 

 

아이들의 식탁을 바꿔라. 유치원부터, 그리고 가정으로

 

 

 

 

아이들이 주로 식사하는 곳은 가정과 유치원/어린이집 등의 교육기관

캠페인의 시작은, 어린이들이 단체로 함께 식사 하고, 식사 예절과 식습관을 배우는 현장인

유치원/어린이집에서 시작했습니다.

 

 

 

 

 

캠페인 취지를 설명하고, 기존에 사용하던 간장을,  

충분한 숙성 시간을 두고 제대로 발효시킨 양조 간장인 청정원의 햇살담은간장으로

바꾸어 사용해실 수 있도록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선생님과 어린이 학생들의 맛 비교와 반응, 평가를 받았습니다

 

 

 

 

 

 

캠페인에 관심과 동참을 희망하는 엄마들이 사용해 보실 수 있도록

간장에 대한 여러 정보를 담은 북(리플렛)을 담은 가정용 체험 팩을 준비하여, 

집에서도 입맛 교정을 실천해볼 기회도 제공했지요.  

매일 모든 음식에 넣어 먹는 간장에 대해 한번 더 꼼꼼히 따져보고 생각하고 평가해보시도록

 

 

 

 

 

과학적으로 위해한지 아닌지, 입증되었는지 아닌지에 대한 논란을 차치하고,

청정원은, 짧은 기간에 빠르게 발효시키기 위해 화학적 방법을 써서 만든 화학 간장’, 그리고

화학 간장과 양조 간장을 섞은 혼합 간장이 아닌,

모든 간장을 제대로 발효 시켜 만든 ‘100% 양조간장으로만 제품을 내놓고 있답니다.

 

 

그래서 청정원의 간장이라면,…, 햇살담은간장이라면,…

눈을 감고 사도, 어떤 것을 선택해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맛있고 건강한 양조간장이랍니다.

 

 

 

 

7개월간 진행된 우리아이 입맛교정 프로젝트는

기획기간까지 총 포함하면

연간행사로 진행되었다고 봐도 무방할 만큼 시간과 정성이 들어간 프로젝트였습니다.

주부 경력만도 30년이 훌쩍 넘는 중년 어머님께서도,

한번 맛보시고는  햇살담은간장맛에 반해, 그리고 손주를 위해 평생 써오던 OO간장을

과감히 간장을 버리고, ‘햇살담은간장으로 바꾸셨다는 생생 후기도 있었고,

프로젝트가 마감되고 곧바로 시즌 2 진행이 확정될 만큼 반응이 뜨겁기도 했고요.  

 

 

 

우리 집뿐 아니라 주변 지인, 가족들과 함께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쉐어하는

맛나고(맛있는 간장을 나눠줘서 고마워~) 캠페인 등  

본 프로젝트를 통해

우리의 새싹들이 바람직한 입맛의 기초를 만들어 가기를 기대해 봅니다!

 

내 아이의 입맛을 바로잡고 건강하게 지키려는 엄마들의 욕심을 지지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