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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se

하늘보리 쿨링열차! 청춘들의 답답한 일상 탈출~ 페이스북 캠페인

[캠페인 오너 : 웅진식품 / 캠페인 시기 : 2014 5월~6월]

 

 

 

얼음 사각 갈아 넣은 ★★라떼도, ★★탄산도 마실 때뿐

아무리 마셔도 갈증나는 햇살 뜨거운 여름

 

음료 성수기인 여름을 앞두고

웅진식품 하늘보리가 세일즈를 견인해 줄 프로모션 캠페인을

고민하기 시작했습니다.

 

너무나도 다양한 종류의 음료가 넘쳐날 뿐 아니라

해마다 새로운 컨셉과 맛의 음료들이 소비자를 유혹하며

도전장을 내밀기 때문에 

음료 시장은 해마다 이른 봄부터 각축장이 되고 맙니다.

 

 

게다가 제약(파머스) 출신 기업들이 저마다 음료시장에 진출하고

커피 전문점의 전국적 확산이 거세어진데다

생수를 들고 다니는 것이 Young층에 힙한 유행이 되면서 생수마저  

음료 시장의 경쟁재, 대체재로 자리 잡으면서

담당자들의 고민은 더욱 깊어질 수 밖에 없었습니다.

 

 

[IM 아이엠]은 기존 세대와 다른 MZ세대들의 가치관에 주목했습니다.

 

 

전통적인 곡물차, 보리음료인 [하늘보리]는 바로 이점에 착안하여  

MZ 세대의 갈증과 해소에 집중-

한여름 더위와 목마름뿐 아니라 마음의 갈증까지

싹 날려줄 이벤트를 개최했습니다.

 

 

바로 [하늘보리 쿨링열차]

 

 

부모님 세대인 60~80년까지는 미네랄워터라 불리는 생수는

아예 없었거나, 아주 특별한 경우에만 사용되었습니다.

 

모든 집에서 볶은 보리를 넣어 끓인 보리차,

볶은 옥수수 알갱이를 넣어 끓인 옥수수차를 주로 음용했습니다.

여름이면 큰 주전자에 끓여 한 김 식힌 후 냉장고에서 차갑게 식힌 후 마셨답니다.

 

추억의 보리차와 옥수수차가 마시기 쉽게 병입 음료로 등장하기 시작한 것은

보리차와 옥수수차 같은 전통 음료들이

크림, 연유, 감미료 등등 많은 혼합물이 들어가는 음료에 비해

칼로리도 낮고, 건강에도 좋고, 갈증 해소에도 탁월하기 때문.

거기에 옛 것이지만 접해보지 못했던 젊은 층에게

전통 차 음료들은 새롭고 신선한 잇템으로 눈길을 끌기 시작했습니다.

 

 

옛 것에 대한 경험이 적어서 60-70년대의 묵은 것을 트랜디하게 느끼고

 저칼로리, 건강음료에 관한 니즈를 가진

젊은층 MZ세대에 포커스를 맞춰

여름철에 가장하고 싶은 여행을 소재로 캠페인을 구성합니다.

 

 

20대 초반의 나이로, 자가운전보다 대중교통 이용이 많고,

때마침 다양한 타입의 기차라인이 생기고 있으며,

소통 미디어로 SNS활용이 활발한 점에 착안하여

 

열차 여행을 테마로 잡고

가장 이용율이 높은 소셜네트워크인 페이스북을 캠페인 베뉴로 하는

이벤트 [하늘보리 쿨링열차] 캠페인은 바로 그렇게  탄생했습니다.

 

 

 

 

 

캠페인은 총 3가지로 내용으로 구성되었는데요,

첫 번째는 풀어보리! 보리보리해우소 댓글 이벤트

스트레스와 갈증이 차올라 딱 하늘보리가 필요한 상황을 사연으로 올리면

페친 공감수 등을 반영하여 내일로티켓 7일권과 하늘보리 여행굿즈키트또는

국민관광상품권을 당첨 선물로 증정 -

 

 

 

 

 

학교에서 직장에서 마음 속에 쌓아 두었던 열받는 스토리들이 답지했고

많은 이들이 서로의 이야기에 공감 하트를 날렸습니다.

 

 

두 번째는 찍어보리! 하늘보리 UCC 제작소

하늘보리 CF를 패러디한 영상을 찍어서 하늘보리 계정 페이스북 이벤트에 업로드하기-

역시 페친들의 좋아요 반응을 포함하여

대상과 인기상을 선정하여 상금 증정했답니다.

 

 

 

 

물론 [IM, 아이엠]이 하늘보리 페이스북 계정에서 이 모든 캠페인이 진행될 수 있도록

페이스북용 이벤트를 기획, 디자인, 개발했고

 

또한, 하나 밖에 없는 여행 선물이 되도록

내일로 티켓으로 가볼 수 있는 드라마, 영화 속 핫플 추천 지도, 하늘보리 여행 맵!

 

 

 

 

 

여행 계획을 짜고, 여행 에피소드 기록, 현지 스템프를

찍을 수 있는 하늘보리만의 여행 다이어리,

 

 

 

 

 

한 여름 더위를 쫓아줄 오싹~~한 아이스 스카프

3종 아이템을 굿즈로 만들어 하늘보리 여행 키트를 완성했습니다.

 

 

 

 

열정도 많지만 스트레스도 고민도 많은 젊은이들의

갈증을 시원하게 풀어내 준 웅진식품 하늘보리~

앞으로도 쭉~~~ 마셔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