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se

쉐보레, TF5로 트랜스포밍 하다!

[캠페인 오너 : 한국지엠 쉐보레 / 캠페인 시기 : 2017 6월]

 

 

 

쉐보레트랜스포머 TF5 : 최후의 기사 상영회

 

20176 23일 금요일 저녁,

모두에게 인기 있는 한 편의 멋진 영화 상영회를 준비한 쉐보레의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개봉 시마다 센세이션을 일으켰던 영화, 트랜스포머!

 

특히 쉐보레의 스포츠카 라인, 카마로가 극 중 범블비로 분해 출연하여 높은 관심을 받아 오는 등 인연이 깊습니다.

 

 

 

 

 

영화, 드라마에 등장하는 제품, PPL 

 

이제는 일반인들도 알 수 있을 만큼 일상적인 용어가 된 PPL (Product Placement) 

드라마, 뮤직쇼, 뮤직비디오, 영화 등 스토리와 메시지로 구성된 컨텐츠 프로그램에

상품을 비치하여 노출시키거나 브랜드 및 회사의 홍보 메시지를 은근하게 심어 배치하는

방식의 광고를 일컫는 말입니다. 

 

최근 한류를 타고, 한국 브랜드뿐 아니라, 한류에 편승하려는 세계적 명품 브랜드들의

한국 드라마 PPL이 봇물을 이루고 있습니다. 

 

관객이 이야기에 몰입하는 사이에 무의식(?)적으로 혹은 자연스럽게

해당 상품이나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회상도를 높일 수 있을 뿐 아니라,

극중의 배우, 또는 엔터테이너가 입고, 먹고, 쓰고 사용하는 모습을 보여주거나,

대사를 통해 언급하는 등의 방식으로, 

해당 상품에 대한 기획된 구체적인이미지를 주입함으로써

브랜딩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게다가 일반 광고들이 겪는 Zapping의 수난을 피할 수 있죠.  

 

드라마를 선호하는 일반 소비재 브랜드와 달리

자동차 브랜드들은 극장용 영화 PPL 출연이나 극영화 스폰서십에 더 집중해온 편입니다.

영화는 긴 제작기간, 예측 불가한 흥행 성적, 엄청난 제작비 등을 리스크가 매우 크지만,

자동차의 퍼포먼스를 제대로 보여줄 수 있고,

거의 배우만큼이나 비중 있는 역할을 맡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대표적인 영화가 바로 007시리즈, 우리나라에는 전격z작전으로 알려진 나이트 라이더, 분노의질주 시리즈,  그리고 트랜스포머 시리즈입니다. 

 

영상 속 쉐보레를 오프라인으로 확장하다

 

 

 

 

 

쉐보레는 트랜스포머의 여러 이전 시리즈에서 메인 스폰서를 하면서,

쉐보레의 차량을 주요 역할로 캐스팅 시켜왔습니다.

트랜스포머 1에서 처음 선보였던 범블비의 변신장면은 정말 압권이었죠.

쉐보레도 트랜스포머 영화 상영과 발맞추어

영화 속에서뿐 아니라 영화 밖 오픈 공간에서도 대대적이고 다양한 퍼블릭 캠페인을 진행해왔습니다.   

 

이번 쉐보레 트랜스포머 5캠페인은

글로벌 지엠이 영화 제작을 메인 스폰서 했던 지난 시즌들과는

여러모로 다른 조건 속에서 준비해야만 했는데,

다행히 국내 배급사와의 조인트를 통해

영화를 고대하던 팬들에게 쉐보레-트랜스포머5 캠페인을 런칭할 수 있었습니다.   

 

TF5를 상영하기로 배정된 스크린관의 입구, 진출입로, 퇴장로, 로비까지

[트랜스포머5 + 쉐보레]가 콜라보된 이미지로 랩핑함으로써,

영화관을 찾는 모든 관객에게 마치 쉐보레를 노출하고,

쉐보레를 트랜드포머와 연관하여 떠오를 수 있게 이미지 매치 메이킹을 시도했으며,

 

 

 

  

쉐보레 사이트를 통해 사전 신청을 받고, TF5 상영회 초청 행사를 진행하였는데

상영회 당일, 트랜스포머 : 최후의 기사 편 관람 외에도  

 

 

 

 

 

 

모든 참가 고객께 비치볼과 튜브로 구성된 쉐보레 비치세트와 팝콘세트를 증정하여

행사장 분위기가 더욱 스위트해 졌을 뿐 아니라,

 

 

 

 

체크인을 위해 대기하던 고객들 그리고 일반 관객들도 즐기실 수 있도록 준비한

ALL NEW CAMARO SS 레드 컬러 차량이 돋보인 포토존에서

 

포토샷이 즐겁게 팡팡 터지기도 했습니다.

 

 

 

 

영화 관람이 끝난 뒤에는 경품 추첨을 통하여 스틸로 제작된 범블비 피규어의 행운을 안겨 드리는 클라이맥스를 준비하여 행사 종료의 아쉬움을 달랠 수 있었습니다.

 

 

 

 

 

본 행사는 서울, 평촌, 대전, 부산 지역의 네 개 롯데시네마 영화관에서 동시에 진행하여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참여해 주신 많은 고객님들의 성원으로 성료하였습니다.

 

 

 

 

다음을 기약하며...

 

이상, 쉐보레-트랜스포머 TF5  : 최후의 기사 상영회  였습니다.